아이돈노

여수맛집 꽃돌게장1번가 대존맛탱 본문

맛집

여수맛집 꽃돌게장1번가 대존맛탱

또르푸 2020. 10. 25. 12:33

 여수에 왔으면 게장을 먹어주는게 인지상정 !
저는 게장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여수에 온김에 먹어보자 싶어서 먹게되었어요.
여수맛집이 많지만 그 중에 게장 맛집이 진짜 많아요.
후보로 뽑은 게장집이 여러군데가 있었는데 그중에 제가 방문한 곳은 꽃돌게장1번가 입니다.

유명한 곳이여서 그런지 건물도 크고 주차장도 넓은편이였어요.





직원분의 안내를 받고 2층에 착석해봅니다.
꽃게정식 2인분을 주문했어요.






기본찬은 요정도로 나와요.
그리고 셀프바에서 다른종류의 반찬이 몇가지 더 있는데 거기서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근데 게장이 밥도둑이라는 말이 있듯이 게장때문에 다른 반찬은 상대적으로 덜 먹게됩니다.





그리고 공기밥인뎈ㅋㅋㅋㅋㅋ
공기밥이 참 크죠? 밥도둑 게장을 먹는거다보니 밥이 양이 많은 것 같아요.





꽃게정식 한상이 금방 나왔어요.
간장게장, 양념게장이 나오고 소불고기 양파튀김 등이 나와요.




게튀김? 같은 것도 나오구요.




국물도 같이 나와요.





알이 가득가득한 간장게장이에요.
저는 제대로된 간장게장을 먹어본적이 없어서 기대반 걱정반이였네요.





이건 양념게장입니다.
저는 간장게장보단 양념게장이 좀 더 좋은데, 이곳 꽃돌게장 1번가에서 맛보고는 간장게장도 너무 좋아졌어요.

근데 문제는 게살 발라먹고 하는게 귀찮아서 게요리 자체를 그렇게 선호하는 편은 아니라는거..
그치만 너무 맛있는건 인정합니다.




진짜 실하죠?
완전 먹음직스럽더라구요.
한입 베어먹는데 게살이 입 안으로 가득 들어오는데 진짜 이런맛으로 게장 먹는구나 싶었어요.





이건 셀프바에서 가져온 반찬들이에요.
샐러드류가 많아요.
양상추 샐러드, 마카로니 샐러드, 연근 샐러드, 어묵볶음, 홍합탕 등이 있어요.

그리고 꽃게정식을 다 먹고나서도 셀프바에 작은게로 만든 게장이 있어서 추가로 가져다 먹을 수 있습니다.




꽃게만큼 살이 실한 것은 아니지만, 더 먹고픈 아쉬움을 달래주기에 충분했어요.
여수맛집으로 유명한 이유가 있었어요 ㅠㅠ 정말 제가 게장을 이렇게 맛있게 먹을줄이야!




 기회가 된다면 다른 여수 게장 맛집도 가보고 싶어요.
제대로 된 간장게장을 맛보니까 왜 밥도둑밥도둑 하는지 알 것 같네요.

여수여행 중에 꼭 한번 맛봐야할 게장!
여수 맛집 꽃돌게장 1번가 추천합니당

Comments